안녕하세요? 
Reflecsean입니다. 
지난 '슈퍼스타 M을 찾아라 - 오픈IR'포스팅에 이어, 
국내 최초 소셜댓글 LiveRe(라이브리)의 행보에 대한 Hot한 소식,
식기 전에 여러분께 전해드리고자 달려왔습니다.
그럼 각설하고 포스팅, 달려볼까요?





"소셜포탈로 변신한 조인스닷컴 (Joins.com), 
웹 미디어의 소셜 에너지, 'LiveRe(라이브리)'가 함께합니다!"


오늘 (10월 15일) 조인스닷컴이 새롭게 개편된 사이트를 누리꾼들 앞에 첫 선을 보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중앙일보가 손을 잡고 만든 합작 포털 프로젝트 'JoinsMSN'으로 새롭게 거듭나게 되었는데요,
조인스닷컴이 보유하고 있던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들과 마이크로소프트의 네트워크 기술이 만나,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기능과 효과들을 선보여 줄 계획이라고 합니다. 



< 새로워진 조인스닷컴 'JoinsMSN'에 설치된 소셜댓글 LiveRe(라이브리)의 모습 >


무엇보다도 눈에 띄는 사실은 '소셜링 서비스'를 활용하여 SNS와의 강력한 연계를 구축하였다는 점입니다.
국내 사례를 비추어보면, 대형 미디어로서는 굉장히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하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독자들과 미디어의 소통과 독자 간의 상호소통을 기준으로 생각할 때, 이 점이 굉장히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주시하면서 향후 어떤 효과를 가져올지 함께 주목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LiveRe(라이브리), 진정한 소셜웹을 만들기 위해 JoinsMSN에 합류하다! -

지난 7월 중순, JoinsMSN의 소셜웹 프로젝트에 국내 최초 소셜댓글 LiveRe의 도입이 결정되었습니다.
'소셜'에 있어서 소통(Communication)이 무엇보다 중요한만큼, 
지난 3개월여 간의 시간은 보다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도록 하기위한 라이브리의 고민의 시간이었습니다.
'소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야, 비로소 진정한 '소셜웹'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 JoinsMSN에 LiveRe를 도입하기 위해 지난 3개월 간 밥먹듯이 철야근무를 
해야했던 R&D 개발팀 강다운 주임님, 박용재 개발팀장님의 모습 >


이제 Joins MSN을 통해 LiveRe(라이브리)는 보다 많은 분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저 유행처럼 번지는 '소셜'에 업혀가는 것이 아닌,
대중의 자유로운 소통을 구현하기 위한 고민과 노력의 결과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진정성을 바탕으로 달려가는 LiveRe(라이브리),
앞으로의 행보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션 (@ReflecSean)
오선주는 시지온의 내부 및 외부와의 소통을 조율하는 Communicator이다. 음악, 글, 그림, 사진, 여행, 공상을 좋아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모든 것들의 시작은 '사람'과의 '소통'이라고 생각하며, '사람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는 Communicator'가 되기 위해 공부중이다. 10년 안에 주거공간 겸 카페를 마련하는 것이 꿈이다.

Posted by 시지온 CIZIO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10.18 19:52 신고

    조인스와 라이브리의 만남 ~ 좋은 일이지요 ~ UI가 어찌나 깔끔하던지.. 대단한 조인스

  2. 2010.10.19 11:49 신고

    조인스의 소셜 포탈 변신에 도입된 LiveRe! 부디 그 강렬한 효과 다시 한번 보여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