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한솔이 PD입니다 :)
봄날의 따뜻한 기운이 푸른 잎사귀를 불러오는 날씨가 계속되다가 갑자기 비가 오네요.
이런 날일수록 자외선차단크림 꼭 바르시고, 우산도 잊지말고 챙기시는 거 잊지마세요.
비가 와도 바람이 불어도 프론티어즈 1기의 포스팅은 계속 됩니다. 오늘은 플래닝 위크의 그 마지막 미션 포스팅입니다.
프론티어즈분들은 3주의 플래닝 위크와 3주의 액션위클리를 통해 총 4번의 미션을 수행하시는데
오늘은 바로 3번째 미션 발표의 날입니다!




1. 지난주 우승팀 발표

어떤 미션이 주어졌는지 보기 전에, 2번째 미션의 우승팀을 발표하겠습니다.
첫번째 미션의 우승팀은 김문기/박소영/김나래 프로님의 'S라인'팀이 었습니다.
더욱더 치열해진 '라이브리 활성화 아이디어'미션에서 우승을 차지한 팀은 어떤 팀일까요?
S라인 팀의 2연승인가, 아니면 새로운 팀의 등장인가.



빠- 밤 !

플래닝 위클리 2번째 미션의 우승팀은 바로 바로 신섭/이누리/최윤주 프로님의 'SO.1'팀이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계해 실천가능성 높은 아이디어를 제시한 'SO.1'팀은
정확한 타켓 설정을 통해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또한 신섭프로님의 화려한 프레젠테이션 !! 넋 놓고 보았습니다. 축하드려요 : ) 





우승팀 발표가 끝나고, 소정의 우승선물을 드렸습니다. 육성 프로젝트인 만큼 마케팅 관련 책으로 준비했어요.
열심히 읽으시고 다음 미션 발표에서 폭풍성장을 보여주세요 :) ㅎㅎ







2. 플래닝 위크 마지막, 3번째 미션 소개

지난주 우승팀 발표와 시상이 끝나고 이제는 본격적인 3번째 미션 발표만이 남았습니다!
프로님들의 미션 발표를 보기 전에 미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소셜커머스를 소셜화해라, 라이브리 활성화 아이디어 제시의 뒤를 이은 기업 블로그 활성화 마케팅!
시지온과 좋은 관계를 맺고 있는 기업 중 (QUA, 애니카 보험, LG 블로그) 세 곳을 드려 활성화 아이디어를 짜라!
기업 블로그에 대한 이해도 필요하며,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동시에 기업 브랜드 창출효과도 동시에 생각해야 하는 총체적 미션입니다. 세 기업의 블로그는 각자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어느 한곳이 특별히 유리하지 않습니다.
미션을 받자마자 프로님들의 한숨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렸는데요.
그래도 발표 준비 기한은 똑같이 일주일 !
시간은 정해져있고, 퀄리티는 높여야하고, 아이디어는 참신해야하는 시지온은 일명 잔혹 육성 프로젝트? ㅎㅎ 

일주일이 지나고, 세 팀은 과연 어떤 발표를 준비했을까요? 이제 그 발표 현장 속으로 가봅시다.








3. 언제나 떨리는 발표의 시간



프론티어즈 발표는 매주 금요일 연세대 공학원 205호실에서 진행됩니다.
한 두분씩 도착하면서 세미나실은 시끌버적해진답니다. 이미 두번의 미션을 거치고나서인지 예전에 느껴졌던 긴장감은 이제 사라진듯 해요. 서로 편해져서인지 발표력도 눈에 띄게 좋아지는게 느껴진답니다

 

 

첫번째 발표는 LG 블로그를 맡은 김효지/문지예/양민애 프로님의 '프라이팬 위의 기름'팀이네요.
양민애 프로님이 LG 블로그 타켓을 20-30대로 잡아 'IT와 취업준비'에 관한 컨텐츠 제작을 중점으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있네요 ^^  그 모습을 열심히 촬영중이신 이슬아PD님도 보이네요.

 

 

 


양민애 프로님의 발표를 열심히 듣고 있는 프로님들 : )








발표가 끝나고 오늘도 어김없이 이어지는 폭풍 피드백의 시간 !
갈색을 너무나 사랑하시는 오선주 주임님의 피드백 시간에는 모두다 숨죽이고 열심히 받아적느라 바쁘답니다.




(P.S 눈감은 이누리 프로님 죄송합니다........ㅜ.ㅜ)









두번째 발표팀은 이누리/신섭/최윤주 프로님의 'SO.1'팀입니다.

차보험에 관련된 마이애니카 블로그 아이디어를 짜다보니 힘들었다는 소원팀의 발표를 한마디로 줄이면
그린 청정 에코 마케팅 ! ㅎㅎ 마이애니카가 기존에 가지고 있는 이벤트와 제휴사를 소스를 이용한 아이디어로
보는 내내 즐거워지는 발표였습니다 ^^




 




 



발표가 끝이 나고, 팀원이 모두 나와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해서 질문도 잘 안하고 그랬는데, 이제는 여기 저기서 질문을 쏟아집니다.
매주 우승팀을 뽑는다고 서로를 깎아내리는 질문이 아니라, 함께 소셜마케팅을 배우는 입장에서
궁금한 점, 추가해야 할 점등 편안하게 이야기하는 시간이랍니다 ^^





세번째 발표하실 팀은 김연아가 모델인 여성의류 '쿠아' 블로그를 맡은 김문기/박소영/김나래 'S라인'팀 ^^
쿠아에서 이미 진행중인 프로모션을 업그레이해 20대 여성들을 타켓으로 마케팅해주셨어요.
하....발표를 너무 열심히 들었나요....... 쿠아팀 발표 사진이 없네요 ㅠ_ㅠ

대신 김문기 프로님의 랩하고 있는 사진을.... 투척..

 


이렇게 플래닝 위크의 마지막 미션도 모두 모두 끝이 났습니다.
이제 다음주부터는 액션 위클리로 돌입하는데요! 새로운 팀이 편성됩니다 !
팀 편성권은 지난주 우승하신 소원팀에 드렸습니다 :) 과연 액션위클리에는 어떤 팀으로 어떤 미션을 수행할지
벌써부터 궁금해지지 않으신가요? ㅎㅎ 액션 위클리 팀 포스팅은 다음주를 기대해주세요!








4. 오늘은 멘토 강의 듣는 날 ~ 아직 끝난게 아니라구 ~


시지온 프론티어즈들은 매주 발표만 하는게 아니라, 현지 소셜 마케팅 멘토분들의 강의도 듣습니다.
1차 멘토강의가 YCCL 조병래 회장님의 'SNS 기본 이해'편이였다면,
오늘은  넷다이버의 이준호 대표님의 SNS 현실 편인 멘토강의가 준비되었습니다.
열정적인 강의를 해주셔서 너무나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단순히 기업 미션만 수행하는 타 대외활동과 다르게
프론티어즈 분들에게 좋은 인연을 이어주고 싶은게 시지온의 마음입니다 :)
실제로 SNS산업에 일하시는 이준호 대표님의 멘토 강의를 통해 유쾌하고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래요.


 

 

 










이준호 대표님과 마무리 단체사진 :) 짜잔 ~






이렇게 플래닝위크가 끝이 났습니다. 이제는 액션 위클리 3주만 남았는데요.
액션위클리로 가기 전에, 아직 보여드릴게 남았습니다 :)
바로 바로, 3주동안 미션을 수행하면서 힘들었을 프론티어즈 1기님들의 솔직 담백 인터뷰 모음 !
놓치면 정말 후회하십니다. ㅎㅎㅎ


이번주 유튜브가 선택한 분은 신섭 프로님이 아닌 문지예 프로님이네요! ㅎㅎㅎ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2.04.28 23:39 신고

    아주 좋아요. 감사

  2. 2012.12.04 13:23 신고

    特にこのブログを共有するためのリンクを共有するためのおかげで私には本当に面白いと助長されますここに非常に多くのコメントがあり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