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터닷넷] 


by 정보라 | 2012. 07. 29 


소셜댓글 ‘라이브리’, 텀블러에도 단다


‘라이브리’를 다는 게 점차 편해진다. ‘라이브리’를 서비스하는 시지온은 ‘라이브리 베이직7 베타’를 출시했다고 7월24일 밝혔다. 이용자가 쓰는 서비스에 따라 ‘라이브리’를 설치하는 데 필요한 HTML코드가 자동으로 발급되어 개인 사용자가 쓰기 더욱 편리해진 게 특징이다.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자. 이전까지 ‘라이브리’의 댓글 수, 댓글 목록 표시 방식, 최대 글자 수를 바꾸려면 이용자가 직접 HTML코드를 수정해야했다. ‘라이브리 베이직7 베타’부터는 웹사이트에 있는 자동 발급 시스템을 이용해 세부 사항을 지정하면 자동으로 설치코드가 완성된다.


또한, 스타일시트, 비회원 글쓰기, 사진 첨부, 트위터 계정과 해시태그 입력 등 기업용 계정에 있던 기능을 들여왔다고 시지온은 강조했다. 일반 웹사이트와 텀블러, 설치형 블로그인 텍스트큐브와 XE 등 유형에 따라 ‘라이브리’ 설치코드를 만들 수도 있다.


‘라이브리 베이직7′은 개인 사용자를 위한 소셜댓글 서비스로, 누구나 ‘라이브리’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정식 서비스는 올 9월 출시된다. 공공기관과 기업용은 ‘라이브리 프로’로, 시지온 측에 별도로 문의해 써야 한다.


  • ‘라이브리 베이직7′ 이용방법 안내글 ☞보러가기
  • ‘라이브리 베이직7′을 텀블러에 설치하는 방법 ☞보러가기



▲텀블러에 ‘라이브리’를 적용한 모습





인터넷, SNS, 전자책, 디지털 문화, 소셜게임, 개인용 SW를 담당합니다. 
e메일: borashow@bloter.net. 트위터: @borashow



■ 기사원문 http://www.bloter.net/archives/120549







Posted by 시지온 CIZION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2.07.31 11:39 신고

    라이브리를 텀블러에도 설치할 수 있지. 음하하

  2. 2012.08.06 15:03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