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샤인입니다.

바람에서 나는 냄새와 바삭한 햇살의 촉감을 보니 가을이 왔나봐요.

오늘은 찬바람에 살랑이는 우리 마음을 훈훈하게 만들어줄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사례를 안고 왔습니다.

NGO 세이브더칠드런의 라이브리 활용 사례 함께 살펴보실까요?



세이브더칠드런 나눔첫돌잔치


아이가 일년간 큰 일 없이 무사히 지냈음을 축하하는 자리,

앞으로도 더 건상하게 쑥쑥 자라나길 빌어주는 자리,

장차 어른이 된 후, 그 꿈까지 같이 기원하는 자리,

한국인에게 첫돌잔치란 생일 그 이상의 의미입니다.


이런 첫 돌잔치에 '나눔'을 더해 더 큰 의미를 부여하는 '나눔첫돌잔치'를 소개합니다.


나눔첫돌잔치 바로가기


첫돌 이전의 아기를 가진 부모님이면 누구나 나눔첫돌잔치 사이트에 돌방을 개설할 수 있는데요.


돌방을 만들고, 아기의 "나눔의 꿈"과 참여기간을 선택하고 아기의 사진과 영상으로 돌방을 꾸미고

라이브리 댓글창이나 무료로 제공되는 MMS를 통하여 돌잔치 초대장을 발송합니다.

초청받은 손님은 지인의 돌방에 들어가서 라이브리를 통해 아이에게 축하의 글과 희망의 글을 남기고

나눔의 꿈에 기부하여 아이의 이름으로 나눔에 동참하게 됩니다.



미소천사 정원이의 '나눔의 꿈'을 응원해주세요



아아 지친 영혼을 정화시켜줄 것 같은 저 미소!

저는 정원양 때문에 처음 나눔첫돌잔치를 알게 되었습니다. ^^



돌방에 들어가면 정원이 부모님의 편지를 볼 수 있는데요.

천천히 읽어보니 엄마아빠 마음이 정원이 미소만큼이나 아름답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엄마아빠의 환영인사를 본 뒤 귀여운 정원이의 사진과 영상들을 한장한장 넘겨보았습니다.

으아.. 정말 예뻐요오... 요즘 아기만 보면 예뻐서 정신을 못차리겠다는 @_@


그 아래 우리아기 방명록을 통해서 방문자들의 축하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라이브리가 설치되어있어 회원가입 하지 않고도 소셜계정으로 축하메시지 남기고 SNS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어요.



후후 저도 한 마디 남겼습니다.

나눔첫돌잔치는 아이에게도 부모님에게도 나눔으로써 돌려받는 더 큰 선물이 될것 같더라고요.


축하해주신 분들에게 남긴 정원아빠의 답글도 정말 훈훈했는데요..


많은분들께서 저희 정원이에게 주신 따뜻한 말씀과 희망의 메시지.. 너무나 소중하고 가슴 뿌듯 합니다. 저희 정원이도 세살, 네살이 되었을 때 자신이 돌잔치가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달 했다는 것을 알게 되면 흐믓한 미소와 함께 더 큰 나눔의 마음을 가질 거라 생각 합니다. 더 바르고 밝은 정원이로 키우겠습니다. 너무 큰 성원과 따뜻한 관심 다시 한번 깊은 감사드립니다... 정원아빠


정원양의 돌잔치는 끝났고 목표에 100% 도달하지는 못했지만 정원양의 이름으로 410만원의 나눔이 모아졌고,

아프리카 니제르에 염소 102마리가 보내질 예정입니다.



정신없는 돌잔치 보다 나눔돌잔치에서 아이의 성장과정을 더 잘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돌 이전의 아기를 가진 부모님이 있다면 값비싼 첫돌잔치 대신 첫 기부를 선물해주는 것은 어떨까요?

돌방 URL 댓글로 남겨주시면 라이브리팀 축하해드리러 출동합니다! :D


이상 샤인이었습니다!




Posted by 시지온 CIZIO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