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보다 다양한 사례를 알려드리고자 하는 욕심에 폭풍같은 포스팅 중인 시지온 컨설팅세일즈팀 Jay 입니다!



'두레' 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고유 농촌조직인 두레는 마을 사람들이 한 데 모여 모내기나 벼베기 등 농사를 함께 도왔습니다.

작은 일손들이 삼삼오오 모여 큰 일도 쉽게 치를 수 있는 우리네 좋은 풍속이였죠.


라이브리는 단순한 댓글 플랫폼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건강한 솔루션 이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소셜댓글을 통해 힘을 모을 수 있는 '소셜펀딩', 우리의 문화 '두레'와 비슷한 재밌고 의미있는 두 가지 사례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포스팅을 읽으시면서 하단에 있는 링크에 접속하셔서, 댓글 작성으로 소셜 펀딩에 동참 주세요! (:

여러분의 댓글이 바로 그들의 '힘'이 됩니다.



1st. 영화 '26년'을 위한 국민펀딩, "26년 영화 제작 두레에 참여하세요!"



만화가 '강풀' 님의 작품으로 유명한 영화 26년을 혹시 알고 계신가요?

오래 전부터 제작을 계획했지만, 투자자의 투자 철회로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하여 제작두레 페이지를 개설하여 '모두가 함께 만드는 영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최근 영화계는 대기업의 투자 없이는 영화를 만드는 것이 매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영화제작두레는 우리 고유의 "두레"를 본받아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십시일반으로 제작비를 마련하여 영화를 만드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합니다.


두레에 참여한 한분 한분이 모두 직접 영화에 출연하는 것은 아니지만,

두레를 통해 모두가 함께 영화를 만들 수는 있습니다.


영화26년 제작두레에 참여해 주세요.

제작두레는 거대 자본으로부터 자유로운 우리의 영화문화를 지향합니다.

by 영화 26년 제작두레

-





사이트 메인에 제작두레를 응원하는 응원메세지를 남기고, 자신의 SNS 친구들에게과도 영화에 대해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라이브리(LiveRe)가 설치 되어 있네요.

배우 한혜진 님, 진구 님, 임슬옹 님 등 영화에 출연하는 배우들의 제작 현장도 스틸컷으로 살펴볼 수 있어요! 


저도 영화 26년이 무사히 제작될 수 있도록 응원 댓글을 남겼답니다 (:


두레를 통해 모내기나 추수 등을 마치고 나면 함께 참여한 사람들이 한 데 모여 음식과 술을 곁들여 큰 잔치를 벌이며 서로를 독려하고 결속을 재확인했다고 합니다.


영화 26년 제작두레 역시, 후원에 함께 한 고마운 분들의 이름을 엔딩 크레딧에 하나하나 올릴 예정이라고 하니 참여의 의미가 더 빛날 것 같지 않으신가요?


아래 링크를 통해 영화 26년 제작두레에 함께 해보_시지온!




다음 포스팅은 소셜 펀딩 2번째 사례로 이어집니다 (:




Posted by 시지온 CIZION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