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lecsean입니다.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습니다. 가을을 지나 겨울이 성큼 다가온 기분이 드는 날씨네요.
날씨는 추워졌지만, LiveRe는 정부기관, 기업, NGO, 언론사 사이트 등 다양한 곳으로부터
제휴요청을 받고 열심히 뛰어다니고 있는 중이랍니다.
오늘은 그 중, 대한민국 대표 포털 사이트 'naver'로 유명한 'nhn'에 다녀온 이야기를
여러분께 전해드리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
'함께 하시지온'의 지적 카리스마, @jeesunshine이 함께 동행했어요.
특별히 이번 포스팅은, 현장감을 드리고자 실제로 이동하고 본 순서에 맞추어 '리얼타임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그럼,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는, 소셜댓글 LiveRe의 소셜한 기행! 출바아알~!
소셜 댓글 LiveRe, nhn green factory에 가다!
지난 주 화요일(19일), LiveRe는 nhn에 다녀왔습니다.
맑고 풍요로운 웹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nhn과 LiveRe가 만나,
함께 고민해 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만나게 되었지요 :)
'한국 IT를 이끌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인 nhn과 신생 스타트업 기업인 CIZION과의 만남'이라는 것 자체로도 의미있는 만남이 아니었나 - 라는 생각이 드네요.
굳이 의미 부여를 하지 않더라도, 소셜댓글 LiveRe에게 보다 새롭고 즐거운 도전이 기다리고 있을 거라는 기대와 설레임이 있었기에, 지체없이 nhn의 사옥 'green factory'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 nhn 사옥에 가는 길에, 전화로 길을 묻고 있는 필진 @reflecsean. _ 광화문광장 >
도착해서야 한 사실이지만, nhn 'green factory'는 사실 잘 지어졌기로 소문난 사옥(!)이었습니다.
(필진의 무지함을 너그러이 용서해주셔요......)
'아니 땐 굴뚝에 연기날랴'는 속담처럼, nhn의 사옥이 얼마나 멋지길래 소문까지 났을까요?
< nhn 'green factory'의 외관. >
(출처 : http://nhncorp.com - '홍보', '사옥둘러보기')
사옥 전경이에요. 어딘지 모르게 세련된 느낌, 받으셨나요?
(nhn의 사옥을 보면서, LiveRe도 멋진 보금자리를 만들리라는 의욕이 불타올랐다는... +_+ !)
< 만나뵙기로 한 nhn의 '다찌마와류'님을 기다리는 @jeesunshine.
_ green factory 로비
>
도착해서 '다찌마와류(me2day ID)'님께 전화를 드리고, 잠시 로비에서 기다렸습니다.
로비는 '회사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회사의 Identity(정체성)이 잘 녹아있는 공간이어야 하는데요,
과연 로비에서부터 nhn의 철학이 그대로 녹아있는, 인상적인 공간이었습니다.
[ 1층 @ 그린팩토리 ]
< nhn 'green factory' 방분객들이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미디어월(Media wall)' _ green factory 로비 >
(출처 : http://nhncorp.com - '홍보', '사옥둘러보기')
만일 여러분께서 'green factory'에 방문하게 되신다면,
커다란 벽에 실시간으로 인터넷 상의 이슈와 검색 키워드를 띄워주는
'미디어 월'과 만나게 되실 겁니다.
그리고 곧이어 'Library(도서관)'을 발견하시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