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소셜계(?)에서도 소셜커머스가 단연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얼마 전 소셜커머스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그루폰이 국내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들도 조금은 긴장하고 있을텐데요

갑자기 소셜 커머스 이야기를 꺼낸 것은 소셜 댓글 라이브리가 소셜 커머스 업체들의 좋은 동반자가 될 수 있을것 같기 때문입니다.

스아실. 숨겨진 비화를 말씀드리자면 저희 CIZION도 소셜댓글이 커머셜하게 활용된다면 좋을것 같아서
이토록 붐이 일기 전 소셜 커머스에 뛰어들까 아주 잠깐 고민한 적이 있었습니다.

후후 결론은 전혀 다른 사업분야이기도 하고, 하던 사업에 집중하자 하야 열심히 라이브리를 만들고 있지요 :)

라이브리를 더더욱 좋은 서비스로 만들어서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더더욱 소셜(social)하고도 소셜(SOCIAL)한 커머스를 할 수 있게 된다면,
그것이 저희가 해야할 일이라 생각하거든요.


* 제가 말하는 social과 SOCIAL의 의미는 함께하시지온을 찾아주시는 분들이라면 어렴풋하게 알고계실지도요.
  시지온이 IT 기업의 소셜벤처(사회적기업)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셔서 붙인 것인데
  social은 IT의 기술적인 소셜을 의미하는 것이구요, SOCIAL은 사회문화적인 소셜로 자체 구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고대하던 기쁜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소셜댓글 LiveRe가 드디어 함께 날아오를 쇼핑몰 짝지를 만났습니다.
첫번째 친구는 바로 GS SHOP의 새로운 서비스인 ditto(디토)와의 만남인데요.

http://ditto.GSshop.com

디토는 디토(동감)라는 브랜드 이름 그대로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와 믿을 수 있는 상품제안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동감을 얻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는 브랜드입니다.


디토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제안하는 물건 하나하나에 스토리를 담고있고요


디토네라는 계정을 운영하면서 댓글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자 하는 노력이 엿보입니다.


제가 브랜더라 그런지 네이밍부터 시작해서 곳곳의 브랜딩 요소들이 눈에 띄더라구요.
앞으로 어떻게 운영되고 발전될지 기대됩니다.

단순히 할인해주는 공동구매 형태에서 벗어나 앞으로 
더욱 정교화되고 소셜해진 소셜 커머스 비즈니스 모델이 나오겠지요 :)

디토에는 적용되지 않았지만 라이브리는 소셜댓글 이외에도 사진/동영상 첨부, 별점/평점 기능과 투표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런 기능들이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비즈니스를 한단계 진일보 시킬 수 있는 도구로 잘 활용되었으면 하는 바랍입니다.

뛰는 쇼핑몰 위에 LiveRe를 달고 나는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있습니다.

쇼핑, 이제는 LiveRe와 함께하세요 :D


SHOPPING with LiveRe, Fly!

Posted by cosmic shin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