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icle

지구 빛내는 1000개의 아이디어...당신은?

지구 회복을 통해 인류 모두의 건강한 삶을 바라는 1천개 이상의 따뜻한 마음들이 모였다.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올바른 분리수거 등 개개인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아이디어와 다짐들이 백일장 댓글에 올라온 것.

지디넷코리아는 환경을 생각하는 국내 대표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과 함께 ‘지구회복’ 백일장을 이달 12일까지 진행한다.

지구(제공=이미지투데이)

기후변화로 병든 지구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을 지으면 우수작을 선정해 아이폰13프로, 맥북에어, 애플워치7, 에어팟3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이벤트 참여자들은 지구를 살리기 위한 개인의 소소한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아이디어를 작문하면 된다. 또 주어진 시제로 환경과 관련된 ‘n행시’를 짓거나, 환경보호를 위한 경각심을 일으키는 표어를 지어도 된다. 현재 1천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며 뜨거운 참여 열기를 보이고 있다.

창의적이고 진정성 있는, 감동적인 작품들을 선별해 아이폰13프로, 맥북에어, 애플워치7, 갤럭시워치4, 에어팟3,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을 증정한다. 아울러 이벤트 소식 또는 자신의 글을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톡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공유하는 참여자 중 2명을 뽑아 에어팟3를 선물한다.

지구회복 백일장 경품

이벤트 참여는 지디넷코리아 지구회복 [☞백일장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지디넷코리아 웹페이지 메인 상단에 있는 ‘백일장’ 단어를 클릭해 들어가거나, 웹페이지에 떠 있는 광고 배너를 눌러 이동해도 된다. 작문 참여 횟수에는 제한 없으나, 지나친 도배글 또는 특정 인물이나 기업을 비방하거나 비하하는 글은 수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우수작은 12월21일 지디넷코리아 공지사항 게시판에 발표된다.

지디넷코리아 모바일 백일장은 이번 행사로 3회째를 맞는다. 2019년에는 첫 행사는 n행시 자유 작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가 종식된 이후 나에게 쓰는 편지’라는 콘셉트로 타임머신 백일장이 열려 참여열기가 특히 더 뜨거웠다. 올해는 범국가적인 탄소중립 정책과, 기업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지구회복’이라는 환경을 주제로 한 백일장이 마련됐다.

지디넷코리아 지구회복 모바일 백일장은 네이버, 롯데홈쇼핑,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시지온, 엔에이치엔, 야놀자, 요기요, 위메프, 카카오, 코리아센터, 클룩, 티몬 등이 함께한다. 또 과학커뮤니케이터 ‘궤도’와 ‘과학쿠키’가 응원한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