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지오너/시지온의 뉴스

[서울 웹 컨퍼런스] SNS를 이용한 홈페이지 소통전략



지난 8월 31일에 코엑스에서 개최된 「서울 웹 컨퍼런스 2012」에 참석하지 못해 아쉬웠던 분들 계시죠?

시지온 컨설팅세일즈팀 김성진 팀장님의 SNS를 이용한 홈페이지 소통전략 강의 영상으로 아쉬움을 달래보세요 :)





행사소개

8월31일(금) 10시부터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번 컨퍼런스는 웹 전문가의 재능기부와 자원봉사, 웹과 관련된 벤처 기업·사회적 기업·글로벌 기업·비영리 단체 등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는 웹의 개방과 공유인데, 급격히 진화하는 IT 신기술과 웹 패러다임에 대응하고, 홈페이지 운영기관의 상호 공존과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으로 열렸다


컨퍼런스는 분야별 웹 전문가와 홈페이지 혁신 프로젝트를 경험한 서울시에 의하여 3개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첫 번째 섹션에서는 홈페이지를 쉽고 빠르게 만들면서 자원의 개방과 공유를 최적화 하기 위한 도구인 주요 오픈소스 CMS에 대하여 비교·설명하고,

두 번째 섹션에서는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를 연계하여 사용자와 소통하는 기법, 지도·사진·동영상 등 외부의 서비스와 연계·공유하기 위한 openAPI 활용 기법,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의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노출하기 위한 검색 기법 등에 대하여 토론한다.

세 번째 섹션에서는 서울시의 홈페이지 혁신 사례가 소개되는데, 홈페이지 혁신의 방향과 성과는 물론 혁신을 위한 조직문화에 대해서도 사례 중심으로 소개된다. 또한 서울시 혁신사업을 통하여 만들어진 콘텐츠와 가이드라인, 프로그램에 대한 공유도 이루어졌다.